안드로이드 앱에서 유니티 프로젝트를 불러오기 위해서
먼저 유니티에서 다음과 같은 과정이 필요합니다.
Player Settings에서 Minimum API Level 설정이 가능하고
Build System 에서 ADT 로 설정을 하고 Export를 해야 합니다.
이후에 Android Studio에서 불러올 수 있는 형태로
유니티 프로젝트가 저장이 됩니다.
프로젝트를 불러와서 확인을 해보면
유니티의 여러가지 리소스가 섞여 있어서
필요한 몇가지만 분리해서
다른 프로젝트로 옮겨서 사용하면 됩니다.
(추후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사용한 리소스에 따라서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유니티 프로젝트 안에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프로젝트로 가지고 와서 포함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
UnityPlayerActivity와
assets, jniLibs 폴더를 옮겨서 가지고 오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옮겨온 이후에 UnityPlayerActivity에 대해서
AndroidManifest.xml에 작성하고 MainActivity에서 Intent를 이용하여 호출하면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됩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 ... <activity android:name=".Unity.UnityPlayerActivity" android:screenOrientation="landscape" android:launchMode="singleTask" android:configChanges="mcc|mnc|locale|touchscreen|keyboard|keyboardHidden|navigation|orientation|screenLayout|uiMode|screenSize|smallestScreenSize|fontScale|layoutDirection" android:process=":unityplayer">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LAUNCHER" /> <category android:name="com.google.intent.category.CARDBOARD" /> </activity> ... | cs |
android:process=":unityplayer"
유니티 액티비티에 대해서
프로세스를 따로 할당을 해줘야
호출하는 앱과 동시에 종료가 되는 문제가
해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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