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d/#9 종합 설계

#5 Front-End 작업과 Source Tree 사용(구버전)

by 퍼즐잎 2017. 5. 17.

[디자인 리소스 제작, 스토리 작성, 애니메이션, 메뉴 구현]



이전에는 애니메이션 타이틀 화면만 구현해서


조금 많이 밋밋했었는데 



처음에 나타나는 Splash 부터 시작해서


간단한 메뉴와 다른 기능 동작을 위한


액티비티를 구현했다.






맨 처음 나타나는 Splash






Processing으로 작업한 Title과


좌측 상단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타난다.






 


창고에서 나중에 사용하려고 넣어둔 나무 애니메이션 효과를 사용했다.


이후 추가될 리뷰 게시판에서 작성한 글의 수에 따라서


자라나는 나무의 높이가 달라진다.






스토리 메뉴를 선택하면


챕터를 선택할 수 있고 챕터에 따라서


진행되는 스토리가 각각 다르다.






이후에 말풍선이 나타나면서 스토리가 진행된다.


아래쪽에 말풍선을 배치한 것은 '나'와 소녀의 대화라는


느낌으로 배치한 것인데 좋은 배치인지는 잘 모르겠다.







뒤늣게 Source Tree를 사용하여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왜 여지껏 사용하지 않았을까


의문이 들 만큼 유용한 것 같다.




2017.05월 기준


최신 버전의 Source Tree(2.x.x)를 사용하면


CPU 사용량이 100% 넘어가면서 에러가 발생한다.



Google에서 sourcetreesetup_1.9.5.0 


소스 트리 구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








[개발 중 어려운 점]


1. 스토리 작성 - 이야기를 작성하는데 있어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콘셉트에 맞춰서 이야기를 써야 하는데 원래 이런 이야기를 써본v적이 없어서


쓰면서도 개연성이 없지만 남은 시간이 없어서 그냥 쓰고 있다.




2. 디자인 작업 - 구글에서 무료 이미지 소스들과 다른 디자인들을


참고하면서 나름 만들고 있는데 캐릭터 디자인과 스토리 진행 애니메이션이


마음에 안 들지만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다.




다행인 점은 대략적인 리소스 작업은 끝난 것 같아서 


앞으로는 프로세싱으로 코딩 작업을 하면 될 것 같다.






[개발 중 느낀 점]


그동안 소소하게 공부하면서 작업했던


#1~#8 중 가장 발전된 형태의 


UI가 아닌가 생각하고 있다.




프로젝트를 해볼수록 점점


발전하고 있다는 것이 결과물을 보면


느껴지는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