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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d/#9 종합 설계

#1 기획안

by 퍼즐잎 2017. 4. 6.



A. 최종목표 


사용자들이 VR을 활용하여 시각장애, 청각장애, 정신장애를 체험해 볼 수 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교육용 애플리케이션 제작  

 

[비 교육용 콘텐츠] 

장애라는 주제에 대해서 어렵게 생각하는 사용자들이 접근하기 용이하도록 

이야기를 진행하면서 체험을 하는 스토리텔링 요소를 활용하여 제작 


- 체험을 끝까지 유도하기 위한 요소로 알고리즘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해 각 체험을 끝마칠 때마다 적용되도록 제작  

- 체험 이후에 사용자들의 느낌이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리뷰 기능 과 관련 장애를 가진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후원 기능 제작  

 

[교육용 콘텐츠]

시각장애인의 여러가지 유형에 대해 VR을 이용하여 시각적인 효과 를 제공 

- 청각장애인, 정신장애인이 겪는 어려움을 VR을 이용하여 상황을 재현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제작 - [비 교육용 컨텐츠]와 연계하여 잘 알려지지 않은 장애에 관한 정보 를 제공 

 



B. UI Prototype


기본 인터페이스로 스토리를 따라 진행하는 체험, 장애 체험, 리뷰, 후원하기 4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메인 타이틀 화면에서 유저가 메뉴를 통해 해당기능을 선택하여 동작할 수 있다. 

  

 UI 구성의 콘셉트는 장애 체험이라는 주제에 대해 사용자들이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접근하여 체험을 끝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흥미와 관심 을 유도하고자 2가지 요소를 사용했다. 

 

(1) 스토리텔링

애플리케이션을 최초에 실행하는 경우 간단한 배경 설명과 인물 간 대화 형식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용자들에게 스토리를 인식시키 면서 진행된다. 


이후 스토리는 제공하는 콘텐츠를 체험 함으로서 자연스럽게 진행된다.   


스토리텔링 요소를 통해서 정적으로 유저가 선택한 장애 체험을 단순히 체험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를 끝까지 수행할 만한 동기 를 부여한다. 

 

 

(2) 애니메이션 효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인 밤하늘과 별을 콘셉트로 한 UI이다. 

메인 화면에서 스토리가 진행되고 체험을 진행함에 따라서 애니메이션 효과가 적용된다.  

 

1. 스토리를 따라 진행하는 체험

스토리의 진행에 따라서 메인 타이틀 화면의 애니메이션 효과가 변화하고

등장하는 인물에 따라서 체험의 유형이 달라지게 된다. 현재 스토리에 따라서 체험을 진행하는 메뉴

    

2. 장애체험

스토리를 진행하고 싶지않거나, 바로 체험만을 해보고 싶은 유저 들에게 필요한 부분으로 

바로 체험하고 싶은 장애를 선택하여 VR 로 체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3. 리뷰

체험한 장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남기고 공유할 수 있는 게 시판 기능이다. 

SNS와 연동할 수 있고 자연스럽게 작성할 수 있도 록 스토리 요소와 연계하여 일기장과 같은 형식으로 구현할 예정 이다. 

 

4. 후원

직접적으로 관련 기관이나 단체에 후원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 하는 메뉴와 

간접적으로 광고 클릭을 통해서 후원할 수 있는 메뉴 로 구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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