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기법/# Study

[Android]transform.TransformException 에러 [java.util.zip.ZipException: duplicate entry: com/unity3d/unitygvr/BuildConfig.class]

by 퍼즐잎 2017. 5. 25.

Error:Execution failed for task ':app:transformClassesWithJarMergingForDebug'.

> com.android.build.api.transform.TransformException: java.util.zip.ZipException: duplicate entry: com/unity3d/unitygvr/BuildConfig.class



유니티에서 빌드한 프로젝트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Apk를 빌드할 때 발생한 에러이다.

(중간에 테스트를 할 때는 문제가 없었다.)



구글링을 해보니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빌드할 때 자동으로 중복되는 라이브러리를


걸러주기도 한다는데 그렇지 않아서 에러가 발생했다 ...






사용하고 있는 라이브러리 목록에서 중복되는 것이 있어서 발생하는 에러인데


카드 보드 VR을 사용하기 위해서 gvr, unitygvr 모듈을 사용하고 있다.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은 unitygvr에서 사용하는 라이브러리의 BuildConfig인데


unitygvr을 사용하지 않으면 VR 효과를 낼 수 없어서 꼭 포함해서 사용해야 했다.



그렇게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본 결과 해결 방법을 찾았는데 !


1
2
3
4
5
6
dependencies {
    ...
    compile 'com.android.support:multidex:1.0.1'
    ...
}
 
cs



1
2
3
defaultConfig {
        minSdkVersion 21
    }
cs




위에서 두 가지 부분을 수정하니 문제가 해결되었다.

(그러나 minSdkVersion이 21 미만(5.0)이면 앱이 설치가 되지 않는다...)




구글에서 관련된 정보가 많이 없어서 많이해맸는데 결국 해답을 찾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