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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d/#3 나눔프로젝트

음계를 읽는 앱 동작 시나리오

by 퍼즐잎 2016. 11. 4.




초안 개발을 위해 간단한 앱 동작 시나리오를 작성했다.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 #3 메뉴의 기획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앱 시나리오 구성도>










1. 시작하는 Splash 화면


처음에 약 2~3초 정도 앱 시작을 알리는 음성 안내 후 사라지는 Activity이다.
담당자만 사용하는 악보 등록 모드로 진입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했다.
(앱 콘텐츠 영역에 버튼을 추가하는 경우 학생들이 본의 아니게 클릭하는 것을 방지)






1. 시작하는 Splash 화면  ->


2. 악보 등록 모드(리스트)


기획에 따르면 악보의 음계는 텍스트 규칙에 맞춰 저장된다.

(저장소는 Google FireBase를 이용할 예정이다.)


저장된 악보들은 리스트의 형태로 구현할 예정이며(ListView 구현)

악보를 선택한 경우 수정할 수 있다.


추가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악보를 입력할 수 있는 창으로 이동한다.




 


2. 악보 등록 모드(리스트)  ->


3. 악보 등록 모드(추가)


제목과 악보의 음계를 입력한다.

미리 들어보기 버튼으로 확인하면서 등록할 수 있다.






1. 시작하는 Splash 화면  ->


2. 선택영역


좌우 화살표 버튼을 제외하고 나머지 영역은

한번 선택한 경우 음성 안내를 해주며 두 번 선택 시 다음 이벤트가 발생한다. 


상단의 버튼을 누르면 마지막으로 들었던 악보의 제목을 안내해주고

한 번 더 선택한 경우 플레이어 영역으로 넘어간다.


중간의 버튼은 누르면 리스트에 저장된 최상단의 악보의 제목을 안내해주고

한번 더 선택한 경우 플레이어 영역으로 넘어간다.


좌우 버튼을 이용하여 저장된 악보들을 탐색할 수 있다.

좌우로 넘어갔다가 온 경우 안내/선택을 위한 카운트가 초기화된다.

(좌우 버튼 선택시 효과음이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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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용성을 위해 서버의 악보에서만 읽는 것이 아닌

앱 내부에 저장 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해 생각해보기.






2. 선택영역  ->


3. 플레이어 영역


재생/일시정지 버튼은 기존의 기능과 동일하다.

이전, 다음 버튼은 줄 단위로 저장된 악보 음계의 탐색 역할을 한다.

하단의 속도 조절 영역은 음계 사이의 시간 간격을 조절하여 속도를 조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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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간반복 기능에 대해서 생각해보기.








참고 : https://www.fluidu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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