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d/#1 CustomSign

About. Custom Sign (Android App)

by 퍼즐잎 2016. 10. 3.

Custom Sign - 나만의 이미지 ]


[소요 기간  :  2일]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uzzleleaf.customsign




안드로이드를 공부하고 처음 만든 앱.





아무 앱이나 만들고 마켓에 올리고 싶어서..


생각나는 기능들을 잔뜩 집어넣고 만들게 되었다.


(그래서 잡다한 기능이 많습니다 ......)






지금은 만든 제작자도 사용하지 않는 앱..





디자인은 퍼즐잎 로고가 녹색이라서


녹색 계열을 많이 사용했고 ..


뭔가 파스텔스러운 느낌(?)을 내고 싶었다.




기능 구현보다 디자인 구현이 더 오래 걸렸다.




[기능]



1. 휴대폰 잠금 해제 횟수를 기록한다.

(정확히는 화면이 꺼지고 켜진 횟수)





2. Unlock Count 옆에 있는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이미지 박스의 이미지와 함께 잠금 해제 횟수가

화면을 키고 끌 때마다 나타난다.





3. 체크박스를 체크하지 않으면 이미지와 함께

Text Area에서 설정한 텍스트가

화면을 키고 끌 때마다 나타난다.





4. 하단에 Screen Sign의 체크를 해제하면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는다.



-----------------------



기대한 기능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잘라서


아래쪽에 원하는 텍스트를 붙여


카카오톡이나 SNS에 공유한다면


이모티콘같이 사용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별로인 것 같다.



-----------------------




그래도 2번째 앱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댓글